top of page
배경 이미지_edited.jpg

NEWS

이한크리에이티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XR 메타버스 공유학교 성공적으로 마무리

25. 1. 7. 오전 12:00

이한크리에이티브는 2024년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한 ‘화성 XR 메타버스 공유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유학교에서는 XR(확장 현실), 메타버스, AI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융합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진로 탐색 교육과 함께 지역 문화유산인 융건릉에 대한 답사와 개발 프로젝트도 병행됐다. 또한, ‘DUWING’ 프로그램을 통해 연계 교육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공유학교는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화성시를 동부, 서부, 중앙 지역으로 나누어 운영되었으며,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폭넓은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에 해당 내용이 기록되는 혜택도 주어졌다.

이한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공유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를 직접 체험하며 미래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심화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깊이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한크리에이티브는 2025년 화성오산 공유학교 사업설명회에서 대표 체험 공유학교로 참가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 발표와 체험 활동을 직접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출처 : E동아https://edu.donga.com/news/articleView.html?idxno=796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