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중심내용

Enjoy Time, width ehan creative

중심내용

NEWS

이한크리에이티브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즈 베스트 몰입상 수상

2023-03-07

유니티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MWU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종 우승작을 발표했다.
인더스트리 분야는 6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 우수작에 상을 시상했다. 

 

베스트 몰입상은 이한크리에이티브(Ehancreative)의 프로젝트로 지역 상권과 관광지를 연계한 앱 ‘고양고양이 AR원정대(Cat and Cat AR Expedition)’가 차지했고, 베스트 비주얼라이제이션상은 비폴(bipole)’의 360도 VR 퍼포먼스 필름 ‘에코(echo)’가 수상했다. 

베스트 미디어&엔터테인먼트상은 동화를 미디어아트로 새롭게 풀어낸 하이로우(H1GH-L0W)의 전시작 ‘그림포레스트(GrimmForest)’에, 베스트 시뮬레이션상은 TIM 솔루션(TIM Solution)의 프로젝트 ‘항공우주산업 디지털 트윈’에 돌아갔다. 

이외에도 베스트 기대상과 베스트 학생상은 로보캐슬(RoboCastle)의 HTML5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몽(Cremong)’과 한양대학교 플레이랩(PlayLab) 연구실이 개발한 ‘시각장애인 스포츠 쇼다운 VR’이 각각 거머쥐었다.

유니티 심사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친 유니티 픽도 게임과 인더스트리 분야에서 각 1개씩 선정되었다. 게임 분야에서는 텐버즈(Tenbirds)가 개발한 ‘애니머스: 레버넌트(Animus: Revenant)’가 높은 그래픽 완성도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 씬 구현, 그리고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안정적인 운영을 보이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더스트리 분야에서는 증강지능의 ‘항공정비 교육용 XR콘텐츠(AK GO)’가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았다. 유니티를 도입한 산업 사례 중 참신성과 대중성 모두 돋보였을 뿐만 아니라,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았다. 증강지능의 유영훈 담당자는 "MWU 어워즈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유니티 픽에 선정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하며, "이번 어워드 수상을 발판으로 유니티 활용하여 XR 기술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매년 진행하지만, MWU 코리아 어워즈 출품작들을 볼 때마다 크리에이터들의 놀라운 상상력과 아이디어, 기량을 느낀다. 특히 올해는 게임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높은 퀄리티와 참신성을 갖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기뻤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시상식은 불발되었지만,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보다 시대 흐름에 부합하고 재미있는 시상식을 열 수 있었던 것도 전화위복이라 생각한다. MWU 프로그램은 모든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플레이 그라운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더욱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기회를 펼칠 수 있도록 유니티가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기사링크 바로가기 : Unity Square
기사링크 바로가기 :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즈' 메타버스 시상식 개최 : Global No.1 Game Media 게임포커스